렌더링 파이프라인(3) - Tessellation
2024. 7. 16. 16:44ㆍDirectX12
Tessellation(생략 가능)
- 주어진 모델의 정점을 더 잘게 쪼개어 디테일한 표현을 할 때 사용
- 카메라와의 거리에 따라 디테일의 정도를 조절하는 세부 수준(LOD, Level Of Detail) 메커니즘을 구현하여 관찰자가 가깝게 보는 부분만 세부묘사가 들어가 더 많은 삼각형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
- 메모리에는 기본 다각형(Low-Poly) 메시를 담아두어 메모리를 절약하고, 필요할 때만 즉석으로 세분화하여 효율적으로 메모리를 관리할 수 있음
테셀레이션은 주어진 메시의 삼각형들을 더 잘게 쪼개서(세분) 새로운 삼각형들을 만드는 과정을 말한다. 이렇게 세분화하면서 원래 메시에 없는 세부적인 특징을 만들어 낼 수 있다(아래 그림 참고).
기본 메시(좌)와 테셀레이션 이후의 메시(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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