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구조에 대한 중요성
2024. 3. 10. 20:45ㆍ디자인패턴
디커플링
- 양쪽 코드 중에서 한 쪽이 없으면 이해 할 수 없는 코드를 커플링 코드라고 한다.
디 커플링 코드는 각각을 따로 이해 할 수 있다. 디커플링의 목표는
작업에 들어가기 전 알아야 할 지식의 양을 줄이는 데에 있다.
성능과 속도
- 인터페이스를 쓰는 이유는 클래스 뿐 아니라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어떤 클래스가 와도
코드가 문제없이 동작하도록 만들기 위해서이다.
- 처음에는 코드를 유연하게 유지하다가 기획이 확실해지면 추상계층을 제거해 성능을 높이는 타협안도 있다.
프로토타이핑
- 버릴 코드를 계속 유지해야 할 가능성이 있다면 방어적으로 잘 만들어야 한다.
1. 추상화와 디커플링을 잘 활용하면 코드를 점차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지만
지금 고민중인 코드에 유연함이 필요하다는 확인이 없다면 시간낭비를 할 필요가 없다
2. 개발 내내 성능을 고민하고 최적화에 맞게 설계해야 한다 가정을 코드에 박아넣는
저수준 핵심 최적화는 지양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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